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우리나라에선 아직은 생소한 이스터에그, 이스터 버니에 관한 애니메이션이며, 실사와 애니메이션이 혼합된 작품입니다. 나름 귀여운 캐릭터도 많고 이런 종류의 영화에 자주 출연하는 배우 제임스 마스던이 반가운 영화입니다.

     

     

     

    영화정보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영화 포스터에서 나온 바와 같이 앨빈과 슈퍼밴드의 감독이 연출한 영화입니다. 앨빈과 슈퍼밴드처럼 실사와 애니메이션이 혼합된 영화로, 이번에는 토끼가 주인공입니다. 가상의 섬 이스터 아일랜드에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온갖 초콜릿과 캔디를 만드는 공장이 있습니다. 해마다 부활절이 되면 마치 산타클로스처럼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이스터에그를 선물하는 이스터 버니의 가업을 이어나가는 공장입니다. 우리의 주인공인 이 토끼로 말할 것 같으면 이름은 '이비'이고 드럼 치는 것을 무척 좋아하며, 가업을 잇기보다는 할리우드에 진출하여 뮤지션이 되고 싶어 하는 토끼입니다. 덧붙이자면 배변을 하면 젤리빈이 나온다는 사실. 어린이들이 너무나 즐거워하는 포인트입니다. 이비는 마침내 가출을 감행하여 할리우드에 도착하게 되고 그곳에서 인간 친구인 '프레드'를 만나게 됩니다. 프레드는 뚜렷한 직업이 없는 백수지만 마음 한 구석에는 순수한 동심을 간직하고 살아가는 청년입니다. 어린 시절 어느 부활절 새벽 우연히 이스터에그 썰매를 본 경험이 있어서 말하는 토끼가 나타나도 곧 마음을 열고 도와주게 됩니다. 이비가 프레드와 함께 할리우드에서 꿈을 실현하려고 노력하는 동안, 후계자 이비가 없는 이스터 아일랜드에서는 공장장 격인 거대 병아리 칼로스가 이스터 아일랜드를 독차지하려는 계획을 실천하며 초콜릿 공장을 혼란에 빠뜨리게 됩니다.  프레드는 이비와 같이 여러 고난을 헤치고 이스터 아일랜드에서 위기에 빠진 이비를 구해내게 되는데, 다시 안정을 되찾은 이스터 아일랜드에서 프레드와 이비가 함께 이스터버니의 업무를 하게 됩니다. 초콜릿 공장의 귀여운 근로자 병아리들, 이비를 찾아 나서는 귀여운 토끼들 핑키특공대 등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소재가 듬뿍 담겨있는 영화입니다.

    제임스 폴 마스던

    미국의 배우 제임스 마스던은 바니 버디와 같은 어린이 애니메이션인 수퍼 소닉, 수퍼 소닉 2에도 출연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보스 베이비 시리즈, 마법에 걸린 사랑 시리즈 등에도 목소리 출연을 하였는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영화에 자주 출연하여 가족영화를 즐겨 보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낯익은 배우입니다. 그중 대표작을 살펴보자면,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유명한 작품이 '엑스맨' 시리즈 일 것입니다. 마블 코믹스의 작품을 바탕으로 한 이 시리즈에서 마스던은 사이클롭스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엑스맨의 주요 인물 중 하나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시리즈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또한 레이철 맥아담스와 함께 출연한 영화 '노트북'에서는 여자주인공의 부자 약혼자인 론 해먼드 주니어 역을 연기하였고, '슈퍼맨 리턴즈'에서는 로이스의 남자친구이자 제이슨의 아버지 역할로 나옵니다.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이 리틀 포니에서도 보안관인 히치 트레일블레이저의 목소리를 맡는 등 아이들과 볼만한 영화에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주로 로맨틱 드라마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배우 겸 가수이기도 하고 모델로도 활동한 바 있습니다. 활동하는 동안 마스던은 훌륭한 연기력으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아왔으며, 영화배우 조합상과 틴 초이스상 등 여러 수상 경력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따뜻한 가족영화에 많이 출연해 주길 바라는 바입니다.

    이스터 버니

    이스터, 즉 부활절은 애수 그리스도 죽은 지 3일 만에 부활하신 것을 기념하는 중요한 축일입니다. 영국을 비롯한 서양의 기독교 국가들에서는 이 부활절을 1년 중 가장 큰 명절로 지내기도 합니다.  또한 부활절 토끼는 부활절 휴일의 인기 있는 상징입니다. 부활절 토끼는 부활절 일요일 새벽에 부활절 달걀과 다른 간식들을 아이들에게 가져다준다고 하는 민속적인 존재입니다. 부활절 토끼는 알록달록한 옷을 입고 장식된 달걀이나 사탕이 담긴 바구니를 들고 다닙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부활절 토끼의 유래는 그다지 기독교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고대 게르만족이 숭배하던 봄의 여신 Eosrte가 있었는데, 어느 날 추위에 죽어가던 작은 새를 발견하고 그 새를 불쌍히 여겨 토끼로 변신시켜 주었습니다. 그 후 이 토끼는 원래 새였어서인지 알을 낳았다고 하는데, 이것이 부활절 토끼의 기원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부활절은 봄을 알리는 명절이기도 하고, 그래서인지 부활절을 뜻하는 Easter도 봄의 여신 Eostre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이렇게 봄을 여는 여신과 그의 알을 낳는 토끼가 합쳐져 이스터 버니가 되었고, 이스터버니는 알뿐만 아니라 초콜릿과 사탕 등 여러가지 간식을 숨겨놓고 어린이들이 깜짝 놀라게 하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스터버니가 숨겨놓는 이스터에그는 영화나 게임 등의 작품에서 제작자가 재미를 위한 요소로 몰래 숨겨놓는 메시지나 장면 또는 기능 등을 일컫는 말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오늘날, 부활절 토끼는 많은 문화권에서 사랑받는 존재이고, 어린이들은 부활절 달걀 찾기에 참여하거나 사탕과 초콜릿, 간식으로 가득 찬 부활절 바구니를 받기도 합니다. 부활절 토끼는 또한 많은 영화, TV 쇼, 그리고 동화책에 등장하여 부활절의 상징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